오늘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있는 대전 액션 슈팅게임 ! 브롤스타즈에 대해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브롤스타즈는 이제 출시한지 1년도 채 안된 게임이지만 벌써 많은 유저들과 두터운 팬층들을 보유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사실 저는 브롤스타즈가 처음에 나왔을때 이렇게까지 인기를 끌줄은 몰랐습니다. 그렇게 특출난것 없는 단순한 그래픽에 눈에 띄게 특징있는 캐릭터들도 없어보였고 그냥 첫느낌은 그저 그 옛날 버블파이터라는 게임 기억하실지 모르겠지만 버블파이터의 대전방식과 유사해보이는거 말고는 특별한점을 찾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물론 저는 버블파이터를 재밌게 플레이 하긴했지만 모바일로는 그닥...끌리지 않았습니다.
but,
점점 인기를 몰고가는 브롤스타즈를 보며 자연스레 설치해서 플레이해보니... 오?? 굉장히 신선한느낌의 희열이 느껴졌습니다. 일단 처음 게임시작하고 맵에 딱 들어갔을때는 초딩때 크레이지아케이드를 할때의 설렘이 느껴졌고 내 팀과 함께 상대 팀을 죽이고 보석을 모을때마다 버블파이터의 짜릿함도 느껴지고 예상외로 몰입도가 대단히 높았습니다. (사실 그래픽이 제취향이 아니니라서 몰입도가 떨어질줄 알았습니다.) 특히 브롤스타즈는 대전게임이기 때문에 내가 PICK하는 캐릭터들의 특징을 잘 캐치하고 활욜할줄 알아야합니다. 브롤스타즈는 브롤러라는 캐릭터를 조종해 플레이 하게되는데 현재 브롤러의 종류는 29가지로 한번에 다 파악하기에는 캐릭터 종류가 굉장히 많습니다. 브롤러는 맵마다, 대전모드마다 그 역할이 달라질 수있는데요. 오늘은 공통적으로 유저들이 꼽는 가장 강력한 브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쉘리
브롤스타즈 캐릭터 순위 Top5 중 첫번째 브롤러 쉘리입니다. 쉘리는 브롤스타즈를 처음 시작하자마자 만나는 브롤러입니다 .어쩐지 느낌이 처음시작할때 주는 캐릭터는 약해보이지 않습니까.그래서 새로운 브롤러를 얻자마자 쉘리를 버리고 갈아타시는 분들 많을겁니다. 그런데 쉘리는 여타 게임들과 다르게 초기 캐릭터라고해서 약하고 후반부에 쓰지못하는 캐릭터가 아닙니다. 쉘리는 능력치가 꽤 좋은편이라 상위티어에서도 곧잘 쓰이는 브롤러입니다.
쉘리의 스킬은 이렇게 일반공격은 부채꼴모양의 산탄총을 발사합니다. 궁극기는 지형물까지 날려버리는 산탄총이 되겠습니다. 또 많은 초보분들이 쉘리를 플레이하실때 원거리 브롤러로 알고계실텐데 사실 쉘리는 원거리 브롤러가 아닙니다. 쉘리의 산탄총은 거리가 멀어질수록 효과가 떨어집니다. 그말인즉슨, 가까이 있을수록 위력이 강해진다는 말입니다. 1대1에 특화 되어있다 할수있겠죠. 쉘리의 좋은점은 이뿐만 아니라 아래 스타파워에도 있습니다.
스타파워 보시면 쉘쇼크라고해서 슬로우효과가 있습니다. 또 밴드 에이드라는 회복능력도 있습니다. 이 두능력은 딱봐도 유용해보이는 효과입니다. 후반부로 갈수록 강력해지는 쉘리! 약한캐릭터라 생각하지말고 열심히 키우다보면 빛을 발할날이 머지않아 오게 될것입니다.
- 다이너마이크
브롤스타즈 캐릭터 TOP5 중 두번째 브롤러 다이너마이크입니다. 다이너마이크는 이름에서부터 연상하기 쉬운 캐릭터입니다. 손에 들고있는 두개의 다이너마이트를 사용해 전투를 하는 브롤러인데요. 다이너마이트는 시작하자마자 주는 쉘리보다는 늦게 얻어지지만 트로피 진행도에 따라 주는 브롤러기 때문에 키우기가 힘든 브롤러는 아닙니다.
보시면 처음 기본체력이 다른 캐릭터에 비해 낮기때문에 주춤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예상했던바와 같이 다이너마이크는 근거리 전투에서 불리합니다. 원거리 전투에 적합한 편이고 그 중에서도 지형물이 많은 맵에서 진가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스타파워도 지형물과 관련된 거 보실수 있는데요.
보시면 일반공격으로는 모든 지형물을 무시하며 날아가는 다이너마이트 두개를 투척한다고 되어있습니다. 장애물 너머로도 던질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유용하게 쓰입니다. 한가지 유의해야 할 점은 다이너마이트가 투척 즉시 피해를 입히는게 아니라는 점입니다. 다이너마이트의 특성답게 투척하고 폭발까지 약간의 시간차가 존재합니다. 또 가까이 던질수록 폭탄의 범위가 좁고 멀리 던질수록 폭탄의 범위가 넓어지는만큼 플레이 할 때 컨트롤이 필요한 캐릭터라 할 수 있습니다. 다이너마이크의 궁극기인 빅배럴붐은 다이너마이트로 가득찬 통나무를 던져 폭발시키는데 넓은 범위에 큰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그 주변 지형물까지 폭파시키고 맞은 상대방들을 넉백까지 시키니 잘만 이용하면 상대팀 전원을 크크... 아무튼 파괴력이 좋아 적팀에 있으면 아주 골치아픈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 프랭크
브롤스타즈의 미남 프랭크입니다. ㅋ_ㅋ 프랭크는 생긴거와 똑같이 아주 화끈한 캐릭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저 커다란 망치로 강려크한 딜을 때려넣는 브롤러입니다. 궁극기 또한 굉장한 임펙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프랭크는 브롤볼에서 항상 가지고싶었던 캐릭터 1순위 였던만큼 얻게 됫을때 굉장히 설렘설렘하면서 플레이를 했었더랬죠.
세상에나 체력 좀 보세요. 역시 미남프랑겐슈타인답게 생명력이 끈질깁니다. 그 좋은 생명력과 강력한딜이 만나면 프랭크는 사기캐가 됩니다. 스타파워도 딜을 높여주는 파워그램과 생명력을 높여주는 스펀지가 있는데 제 추천은 프랭크로 지구정복을 꿈꾸는 유저분이라면 파워그램을 ! 안정적인 플레이로 내가 죽을지라도 팀에겐 영광을 안겨주겠다 하면 스펀지로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다이너마이크의 일반공격 해머링입니다. 딜은 보장되지만 어느정도 딜레이가 있는 편입니다. 공격속도가 느려서 적절하게 써야 최대의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일반공격이 딜이 세게 들어가고 부채꼴모양으로 피해를 주기때문에 궁이 차기에도 수얼한 편입니다. 궁극기는 충격타라는 범위공격입니다. 브롤스타즈에서는 유일하게 범위공격에 스턴까지 걸리는 스킬입니다. 넓은범위에 데미지를 뿌리고 스턴까지 걸리게 하다니...이건 정말 사기적인 스킬이라고 생각됩니다.
- 팸
레온과 양대산맥으로 불리는 브롤러, 깡패힐러인 팸입니다. 팸은 브롤스타즈의 대표 힐러지만 평범한 힐러와는 격이다릅니다. 힐도 깡패처럼 들어가지만 생명력도 웬만한 탱커만한 피통을 가지고 끊임없이 힐을 해주는 브롤러입니다. 딱 듣기에도 상위랭커 브롤러입니다. 바로 보시겠습니다.
기본체력 보이십니까..4400으로 시작하는 기본체력...무엇...오늘 소개해드리는 브롤러 Top 5 중 제일 강한 체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것도 힐러인데 말이죠. 스타파워는 엄마의 포옹과 엄마의 폭풍 압박이 있습니다. 제시의 엄마로 소개되고 있는 팸이라서 스킬이름도 남다른것 같습니다. 하나는 체력회복용이고 하나는 공격용인데 저는 엄마의 포옹쪽을 추천드립니다.
팸의 일반공격 보시겠습니다. 넓은 범위에 대량의 고철파편을 발사하는데 넓은범위에 뿌리기는 하지만 나눠서 들어가기때문에 그렇게 효과적인 공격을 하지는 못하는것 같습니다. 데미지도 생명력에 비해 현저히 낮은점이 아쉽습니다. 그러나 조금의 컨트롤로 고철을 뿌리면서 스타파워인 엄마의 포옹과 함께 결합이 된다면 딜은 조금 들어갈지언정 팀원들에게 든든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폭딜보다는 견제와 힐용으로 쓰기엔 정말 안성맞춤인 캐릭터입니다. 또 궁극기는 힐링터렛을 설치하는데 이걸끼고 적진에 들어간다면 팀원들은 거의 무적이 되다시피 싸울 수 있을것입니다. 그 안에서 팸은 계속해서 고철을 날려주고 견제해주면서 엄마의포옹으로 팀원들의 체력을 회복시켜주고...정말 금상첨화입니다.ㅎ_ㅎ
- 레온
브롤스타즈 캐릭터 Top5 중 1위라고 할 수 있는 마지막 브롤러 레온입니다! 레온은 많은 분들이 가지고 싶어하는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레온 얻는법 레온 나오게 하는법 등 많은 키워드들이 블로그에 즐비하고 있죠. 레온은 상자를 까야 얻을수 있는 캐릭터인데 이건...역시 순전히 확률싸움입니다. 뭐 이상한 공식들이 떠도는 것도 있는데 그건 그냥 괴소문에 불과할 뿐입니다. 상자열기는 확률입니다 여러분. 레온이 전설등급의 브롤러인 만큼 확률이 희박하지만 그래도 슈퍼셀이 그렇게 야박하지만은 않을거라고 믿으며 상자를 여는수밖에 없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굉장히 얻고 싶었던 캐릭터 중 하나였습니다. 일단 외관부터 꾸러기같은 모습이 마음에 들고 기본공격인 수리검을 던지는 것도 취향입니다. 브롤스타즈 레온은 직접 입을 수 있는 옷으로까지 나오는 등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일단 능력치는 평타를 칩니다. 기본체력도 빵빵한 편에 공격속도도 아주 빠른편입니다. 스타파워로는 안개은신술과 은신 치유가 있습니다. 안개은신술은 레온이 궁을 사용하면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효과를 줍니다. 동일하게 은신치유는 궁을 쓰면 생명력을 회복하는 효과입니다. 저는 은신치유 쪽이 좀더 공격에 집중할 수 있기 때문에 좋게 쓸 수 있는것 같습니다.
레온의 일반공격은 수리검을 던져서 피해를 입힙니다. 적이 가까이에 있을수록 더 큰 피해를 줍니다. 강력한 근거리 전투 타입입니다. 레온의 궁극기를 보시면 7초동안 은신상태로 들어갈수 있는데 기본공격과 궁의 연계가 중요한 부분입니다. 가까이붙을수록 딜이 커지는 레온의 특성상 은신으로 숨어서 적에게 가까이다가가 원샷 원킬하는 닌자의 모습을 보여줄수 있는 플레이를 해야 합니다. 컨트롤이 중요시 되는 브롤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꼭 얻어서 키워보고 싶은 브롤러이기도 합니다.
'게임 > 모바일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역힐의 대가, 우라라의 샤먼! (0) | 2019.10.08 |
---|---|
우라라의 해리포터! 마법사 공략 (0) | 2019.10.07 |
오늘도 우라라 영원한 탱커 전사! (0) | 2019.10.04 |
오늘도우라라 공략 5탄★주술사편 (0) | 2019.10.03 |
오늘도 우라라 공략 4탄★드루이드편 (0) | 2019.10.0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