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모바일 게임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등급표(feat.선별소환 티어표)

by 주식게이머 2022. 8. 18.

 

2022년 8월 16일부로 드디어 서머너즈워 크로니클이 출시되었습니다.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티어표에 대해 많은 게이머들이 궁금해하고 있는데요. 사실 출시된지 얼마 안된 게임인만큼 정확한 티어표는 현재 존재하지 않는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애초에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 라는 게임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만큼 기존 고인물 유저들의 의견을 종합해보면 얼추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티어표를 완성해 볼 수 있을겁니다. 그럼 바로 들어가보겠습니다.

1. 첫 영웅은 되도록 물속성으로 가져가자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월드맵

이유는 간단합니다.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월드맵을 살펴보면, 물속성 맵이 2개 불속성 맵이 2개 풍속성 맵은 1개 뿐입니다.

서머너즈워 크로니클의 상성을 보면 물>불, 불>풍, 풍>물 이렇게 진행되는데 풍속성 맵은 보다시피 1개밖에 없으니 풍에 유리하지만 물에는 불리한 불 소환수를 가져가느니, 초반에 불과 물 둘다 비벼볼수 있는 물속성 소환수를 가져가는것이 이롭습니다.

2.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등급표

캐릭터 소환수 1티어 소환수 2티어

키나(힐)


<키메라>
<발키리>

<손오공>
<웅묘무사> 

<이프리트>

<조커>

<해적선장>

<운디네>

<잭오랜턴>

<오컬트>
오르비아(딜)
<사막여왕>
신수승>
클리프(탱)

<아크엔젤>
<극지여왕>

간단하게 표로 정리해봤는데, 위에서 물속성을 추천한 만큼 1티어, 2티어는 물속성으로 채웠습니다. 직업에 따라 나눈 기준은 아야는 딜러+탱커 조합이 좋고, 오르비아는 힐러(버퍼)+탱커 조합이 좋으며, 클리프는 힐러(버퍼)+딜러 조합으로 가는게 제일 효율이 좋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각각 소환수마다 스킬에 따른 힐, 딜, 탱 포지션이 있으니 확인해보시고 고르시기 바랍니다.

 

꼭 위 표대로 매칭되지않아도 1티어 소환수라면 시작해도 괜찮다.

선별소환이 30회 다시뽑기를 준다하더라도, 한방에 1티어 소환수가 안 뜰것이다. 그러니 리세를 진행하기 피곤하다면 그냥 1티어 소환수 중 아무거나로 시작해도 괜찮다. 서머너즈워 크로니클은 어차피 등급보다 다른것들이 더 중요하게 작용하기 때문에.

 

3. 그럼 물속성 아니면 다 건너뛰어야 되냐? 절대 NO!

위 티어표에 죄다 물소환수로 도배해놨으니, 선별소환에서 물1티어 못뽑으면 망이냐? 그건 절대 아닙니다. 제가 위 등급표를 만든건 서머너즈워 크로니클을 초반부터 후반까지 쭉 키우기 좋은 소환수를 나타낸것 뿐입니다. 다시 말해 효율이 극강인 애들입니다. 다른 애로 시작한다해도 어차피 중간중간 조합도 바꿔주고 룬작도 하면서 성장해 나갈거라 망했다고 볼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PVE가 아닌 PVP에서 쓰이는 소환수 조합도 다 다르기 때문에 리세마라에 너무 연연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어디까지나 효율적인 측면에서 티어표를 봐야 합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하시길!

 

▶[서머너즈워 크로니클]불속성 4~5성 등급표 추천!

▶[서머너즈워 크로니클]물속성 4성 등급표 추천!

▶[서머너즈워 크로니클]물속성 3성 등급표 추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