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모바일 게임

검볼앤던전 플레이후기

by 주식게이머 2019. 8. 30.



 

“귀여운 슬라임의 반란! 검볼앤던전 플레이후기

랜만에 구글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봤더니 검볼앤던전이라는 못보던 게임이 추천게임에 떠있더라구요. 저는 추천게임이나 신작게임은 무조건 설치해서 해보는 버릇이 있기때문에 이번에 새로 나온 게임인가 해서 바로 깔아봤습니다. 검볼앤던전 소개란에도 "2019년도 최고의 인기 어드벤처&RPG게임! 뉴욕타임스퀘어에서 선보인 글로벌 유저 들의 입소문 추천게임"라고 되어 있는데요. 근데 검볼앤던전이란 게임 제목이 보면 볼수록 익숙하다 싶어서 알아봤더니 세상에 2년전에 출시된 게임이더라구요ㅋㅋㅋㅋㅋ아니 어떻게 출시된지 2년동안 모를 수 있었을까 싶었는데 제가 퍼즐게임은 잘 안좋아하기도하고..그냥 저냥 타이쿤같은 게임이라고 생각해서 무관심했었나봐요 아무튼 검볼앤던전 벌써 다운로드 50만을 돌파했던데 바로 설치해서 플레이 해봤습니다.

검볼앤던전


검볼앤던전에 큰 타이틀 화면은 이렇습니다. 조금 플레이 한 화면인데 아직 레벨은 2밖에 안됐고 잠겨있는 컨텐츠가 더 많은 상태입니다. 밑에 보시면 보이는 연금, 검볼, 상점 이렇게 세가지 메뉴는 검볼앤던전에 기본메뉴로 보이는데



이렇게 왼쪽에서 부터 순서대로 연금, 검볼, 상점 순입니다. 첫번째 연금메뉴에서 연금작업장이라고해서 처음에는 돈을캐는 작업장 하나만 있지만 시간이지나면서 작업장을 여러개 만들수 있는것 같습니다. 검볼도 저렇게 여러마리가 아니라 처음엔 한마리밖에 없습니다...작업장 강화를 통해 돈을 캐는 검볼들도 늘어납니다. 검볼들한테 장비를 쥐어주면 장비에 따라서 정찰대 검볼(탐색을 하러나가서 아이템을 가져오는 검볼) 모험가 검볼(던전을 탐험하는 검볼)로 전직하기도 하구요(검볼의 종류가 다양합니다) 연금작업장은 게임플레이의 기본토대를 다지는곳입니다. 

두번재 검볼메뉴에서는 검볼을 성장시키고 훈련시키는곳인데 특이한것은 검볼앤던전의 레벨성장시스템은 검볼에게 요리를 먹여 성장시킨다는것입니다. 던전을 돌아 얻은 재료와 아이템들로 요리를 만들어 검볼에게 먹이면 능력치가 올라가고 별등급도 올라갑니다. 장비해주는게 어떤거냐에 따라 검사검볼, 마법사검볼 등으로 직업도 바뀝니다. 아직 플레이초기라 저는 검볼이 한마리밖에 없는데요 ㅠ 나중엔 더 멋지고 화려한 검볼들을 모으면 이곳에서 성장시키고 훈련시키는 재미가 있을것 같습니다. 세번째 상점은 뭐..모두가 아는 그런 메뉴입니다(특수검볼들을 사고 아이템을 구매하는..)


검볼앤던전검볼앤던전

검볼앤던전의 플레이화면입니다. 여타 퍼즐 RPG와는 다른 독특한 형식의 플레이를 하고있는데요. 밝은 칸의 벽을 터치해 부수면서 던전의 열쇠를 찾으면 다음층으로 넘어가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그러나 벽을 부수면 열쇠만 나오는건 아니구요 저렇게 포션처럼 유리한 아이템이 나올때도 있고!

검볼앤던전검볼앤던전

이렇게 몬스터도 나옵니다.ㅋㅋㅋㅋ저 용자검볼은 저렇게 여유로운척하면서 자기는 싸우지도 않고 제 연약한 슬라임한테만 모든걸 떠넘깁니다 ㅠ_ㅠ 저는 이게 약간 지뢰찾기랑 비슷하다고 생각했는데 저렇게 몬스터가 나타나면 주변블록들이 엑스표 쳐집니다. 저긴 눌러서 갈수가 없다는 거죠 다시말해 저 돼지를 죽이지 않으면 저쪽으론 진행할수 없다는 겁니다. 지금은 한마리지만 제가 누른 블록들마다 아이템이나 유리한 아군이 아니라 적들만 나타난다면 사방이 엑스표가 쳐져서 게임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무조건 쓰러뜨려야 나아갈수있는 상황이 오죠

검볼앤던전검볼앤던전검볼앤던전

근데 검볼앤던전에 독특한 전투방식은 던전탐험을 하며 블록을 제거하다보면 주문서를 획득할수 있는데 획득한 주문서로 이렇게 마법을 쓸 수있습니다. 위 화면은 화염구 주문서를 쓴 모습입니다. 

검볼앤던전검볼앤던전검볼앤던전


한 검볼앤던전에서는 마법주문서나 포션등 아이템 드랍뿐만아니라 던전안에 존재하는 특수장치들이 여러개 있는데 그 중하나인 요정의 우물은 코인하나를 우물에 던지면 랜덤으로 보상을 휙득하는 버프입니다. 그 외에도 석궁설치를 해서 강력한 공격력으로 몬스터를 공격할수도 있고 4턴에 한번씩 대신 공격을 해주는 나무위에 원숭이도 있습니다.(대신 던전에서 드랍한 재료들을 쥐어줘야함) 처음엔 간단한 게임이라 생각했는데 하면할수록 독특한 방식이 많아서 지루하지 않고 계속해서 플레이 할 수있 게 되는것 같습니다. 



검볼앤던전 최종 게임평


검볼앤던전은 기존의 퍼즐RPG와 다르게 던전탐험방식이 독특하고 던전을 탐험하는동안 나오는 여러가지 조력자들이나 보조장치들이 흥미롭다. (뭔가 탐험하는 동안 새로운게 나타나면 이게 어떤효과가 있는지 설레고 재밌는 맛이 있다) 또 원래는 유약한 이미지의 슬라임들이 검볼이라는 이름으로 탈바꿈해 던전을 탐험해 나가는것도 신선하고 기존의 가챠시스템이 아닌 던전아이템들을 조합해서 요리를 만들어 먹여 검볼을 성장 시키는 방식도 맘에 든다.

그러나 좀 더 플레이해보니 컨텐츠가 상상이상으로 방대해 생각보다 간단하게 즐길 게임은 아닌것 같다. 그냥저냥 킬링타임용으로는 무리가 있고 시간을 좀 더 많이들여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