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가래 없애는 법 알아보자. 상쾌한 공기 마실 수 있을까?

by 주식게이머 2020. 3. 17.

가래없애는 법

겨울철은 원래 감기환자가 많은 계절입니다. 유독 올해 겨울은 기침이나 가래에 민감한 시기이기도 합니다. 다 알다시피 전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 때문이죠. 벌써 국내 확진자수가 8320명, 사망자만 82명이 집계되면서 바이러스의 공포가 전국에 만연해 있습니다.

이런 상황일수록 건강에 더 신경쓸 수 밖에 없는데요. 오늘은 걔중에서도 많은 분들이 만성으로 느끼고 있는 가래 없애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가래는 대체 왜 생기는 걸까?

흔히 객담이라고 불리우는 가래는 기관지 질환이나 폐질환으로 인하여 생기는 경우도 있고, 생활 속 잘못된 습관으로 생기는 경우도 흔합니다. 대표적으로는 '흡연'을 들 수 있겠습니다. 흡연은 가래뿐만 아니라 각종 기관지 질환을 일으키고 결국에는 폐질환까지 일으키는 대표적인 유해물질입니다. 혹여나 호흡이 불편해질정도로 기관지에 문제가 왔다면 하루빨리 금연을 하시기를 권장합니다.

흡연같이 자신의 행동으로 인한 결과가 아니라, 일상속에서 가래가 생기기 쉬운 환경에 노출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미세먼지나, 도시의 스모그, 청소를 오래도록 하지 않아 먼지가 많은 집안등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특히 반려동물을 키우시는 분들일면 동물의 털에서 나오는 먼지들이 상상을 초월하기 때문에 위생에 각별히 신경써주시는게 좋습니다.

 

▶가래 없애는 법 알아보자.

가래 없애는 법, 첫번째로는 물 많이 마시기 입니다. 뻔한 해결책일 수도 있지만 정말 중요합니다. 특히 현대인들은 물마시는 시간이 적어도 너무 적습니다. 예전에 비해 환경오염은 심해졌고 공기의 질은 나빠져 기관지는 갈수록 지쳐가는데, 물은 점점 더 먹지 않는것입니다. 적어도 하루 8잔 이상. 한꺼번에 말고 수시로 물을 먹는 습관을 기릅시다.

제가 썼던 방법중 유용했던것은 1리터 짜리 물통을 가지고 회사에서 퇴근전까지 다 마시는걸 목표로 하는 겁니다. 그렇게 의식적으로라도 음수량을 늘리시는게 기관지에 좋습니다.

두번째는 배담법입니다. 배담법이라는 용어가 생소하신 분들도 있을거고 만성으로 가래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시는 분들이라면 이미 알고 계실수도 있습니다. 배담법이란 중력을 사용해서 객담이나 콧물이 쉽게 배출되게 돕는 호흡법입니다.

출처 : 윤제한의원 가래 없애는 법

그림과 같이 폐를 평소와 반대로 하거나 중력을 이용해서 머리를 아래로 해 10분간 자세를 유지합니다. 하루 3회 이상 시도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복식호흡과 병행하시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가래가 생기면 바로바로 배출하는것이 몸에 좋습니다. 특히 진한 농도나 색깔이 있는것은 나왔을때 바깥으로 배출해야 합니다.

가래없애는 법 세번째 방법은 식이요법입니다. 비타민 A를 많이 섭취하는 것인데요. 기본적으로 인삼과 도라지는 기관지에 특효라고 알려져 있어 한의원에서도 약재로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이 두가지를 병행해 비타민A가 많이 함유된 식품을 꾸준히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비타민 A는 기관지를 튼튼하게 하고, 상피세포에 작용해 면역력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돼지고기와 닭고기 시금치, 미나리에 비타민 A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여기까지 가래없애는 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려드렸습니다. 포스팅을 하는데 저도 의식적으로 물을 마시며 타자를 쳤습니다. 저도 기관지가 안좋은편이라 위의 방법들을 꾸준히 병행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예전보다는 면역력이 올라간게 체감이 됩니다. 모쪼록 이글을 읽으시는 분들도 다시 예전과 같은 상쾌한 공기를 마시기를 희망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