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모바일 게임

'라플라스M' 직업추천 TIP★

by 주식게이머 2019. 9. 18.

짜릿한 모험과 힐링타임이 공존하는 MMORPG

라플라스M !!

오늘 소개할 게임은 지난 7월 16일날 출시한 라플라스M 입니다.

이제 출시한지 두달된 신생 게임인데요. 저도 사전등록까지 마치고 플레이중인 게임중에 하나입니다. 그래픽도 굉장히 깔끔하고 아기자기해서 좋아하시는 분들 많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돋보적인 그래픽과 유명작곡가가 선사한 사운드 트랙이 더해져 라플라스M의 스토리 자체를 부드럽게 잘 풀어가고있다고 생각하는데요. 라플라스M은 전반적으로는 파티플레이가 메인 컨텐츠인 게임입니다. 그렇다고 주구장창 파티사냥만하느냐. 그건 또 아닙니다. 서버별 대항전, 정원, 길드컨텐츠, 숙제, PVP등 다양한 컨텐츠들이 줄서서 기다리고 있죠. 다 한번씩 플레이하면 몇시간은 금방 훌쩍 가는 그런 게임입니다.



라플라스M이 출시한지 얼마안된 게임이긴 하지만 벌써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역시 우리에게 필요한건 초기 캐릭터의 선택이겠죠 ㅎ_ㅎ 인생은 선택과 집중! 오늘은 라플라스M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에 앞서 자신에게 맞는 직업이 무엇일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 직업추천글을 보시면 하나하나 다 매력있는 캐릭터들이니까요 각각의 장단점과 특징들을 잘 살펴보시고 제일 애정이 가는 캐릭터를 Pick해서 키우시길 바랍니다!

바로 라플라스M 직업추천 시작해보겠습니다.



첫번째 직업추천 성기사입니다. 성기사는 전사에 전직한 직업인데요. 초기에 전사 선택후에 성기사(탱커)나 광검사(딜러)로 전직하게 됩니다. 성기사는 라플라스M의 유일한 탱커 역할을 할 수있는 캐릭터입니다. 직업추천 글들을 보면 항상 상위에 랭크되고 있는 직업이기도 합니다. 파티플레이에서 무조건적으로 찾는 직업이기도 하고 자힐과 탱과 딜이 적절히 조합되면서 만능이라는 평이 많습니다. 무난하게 게임을 휩쓸고 싶으신 분들은 성기사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러나 그런만큼 플레이가 지루한 감이 있고 무과금으로만 키우기에는 장비값도 비싸고 파티에서 요구하는 제대로 된 탱커 역할을 하기도 힘들기에 소과금이라도 해줘야 된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두번째 직업추천 광검사입니다. 광검사는 앞서 소개해드렸듯이 전사가 전직한 형태입니다. 성기사가 탱커였다면 광검사는 딜러입니다. 딜러중에서도 딜링이 제일 높은 캐릭터입니다. 전사속성인만큼 몸도 튼튼해서 과감한플레이를 즐길 수 있고 그래서 상대적으로 성기사보다는 플레이가 재밌다는 평이 많습니다. 대신 광검사는 스턴기가 없고 딜을 넣으려면 적에게 가까이 다가가야하는데 그럴때 원거리캐릭터에게 죽는경우가 많습니다. 다이나믹하고 강력한 플레이를 원하신다면 광검사 선택하시면 재밌게 플레이하실수 있습니다!



세번째 직업추천 마법사계열의 화염사입니다. 화염사는 광검사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딜링을 자랑하며 막강한 딜링을 뽐냅니다. 화르륵쾅쾅하며 간지나는 스킬들을 쏟아내며 다 뭉개버리죠. 커뮤니티에서는 화염갓으로 불리는 떡상중인 캐릭터입니다. 



그러나 광검사와 동일하게 그렇게 신나서 쓸고 돌아댕기다가 (특히)어쌔신에게 죽는일이 비일비재합니다 ㅎ 화염사는 광검사보다는 템값이 싸서 장비맞추기가 쉽고 그럼 나중에 딜이 광검사보다 잘나오기 때문에 자신이 무과금인지 아니면 어느정도 과금러인지에 따라서 잘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네번째 직업추천 빙결사입니다. 빙결사는 딜은 화염사보다 떨어지지만 마법사계열로써 디버퍼의 역할을 주로 수행합니다. 파티에서도 곧잘 찾는 직업이긴한데 플레이하는 유저들의 의견을 종합해보면 대체적으로 빙결사를 할바에는 주술사를 하겠다! 라는 의견이 많습니다. 저는 빙결사는 해보지 않아서 자세히 모르지만 어느정도 동의는 하는 부분입니다. 주술사가 초반에 너무 좋게 느껴지기 때문이죠. 아! 그래도 장점 한가지 말하고 다음 직업추천으로 넘어가겠습니다. 빙결사는 장비가 제일 쌉니다! 



다섯번째 직업추천 도적계열의 어쌔신입니다. 어쌔신은 화염사의 뒤를잇는 막강한 딜러입니다. 그러나 도적계열은 아시다시피 스킬자체가 컨트롤을 요구하는 스킬들이 많습니다. 어쌔신도 마찬가지로 컨트롤이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PVE(몬스터사냥)특화된 직업이지만 방어무시 스킬이 달려있어서 탱커를 뚜드려 팰수 있는 직업이기도 합니다. 나는 컨트롤에 자신있다 나에겐 손가락 부심이있다! 하시는 분들은 어쌔신 선택하시면 재밌어 할 직업중 하나입니다. 다만 같은 도적계열인 닌자보다 유저수가 월등히 많아 장비값이 많이 듭니다.



여섯번째 직업추천 도적계열의 닌자입니다. 닌자는 어쌔신과 다르게 PVE(몬스터사냥)보다는 PVP(유저간전투)특화된 직업입니다. 역시 닌자도 도적계열인 만큼 컨트롤이 중요하게 작용하는 직업입니다. 사실 해외서버에서는 상위티어들이 닌자로 이루어져 있는게 많고 어쌔신보다 긴 은신스킬과 순간적인 딜량으로 1대 다수로도 호쾌하게 순삭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그래도 워낙 물몸인지라 호불호가 짙은 직업이고 과금이 필수라 무과금 유저에게는 그닥...추천하지 않습니다. 



일곱번째 직업추천 성직자계열의 프리스트입니다. 프리스트는 힐러이지만 무적기에 특화된 직업입니다. 그러나 프리스트는 전직해도 공격스킬이 바로 생기지 않는데요. 1차에 찍은 공격스킬을 계속 사용해야 하는 치명적인 결함이 존재합니다. 힐러지만 도적보다 더한 신의컨트롤을 요구하는 직업이기도 합니다. 힐러의 컨트롤 역량에 따라 파티가 좌지우지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 우리나라 서버는 프리스트가 많아서 웬만한 실력을 갖추지 않고서는 파티에서 걸러지는 추세입니다. 컨트롤 잘하고 좋아하시는 분들이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드디어 마지막 직업추천 성직자 계열의 주술사입니다. 갓술사라고도 불리는 주술사는 딜과 힐이 동시에되는.. 음?.. 말만들어도 사기캐의 스멜이 나죠. 어떻게 딜과 힐이 동시에되나 싶겠지만 라플라스M의 주술사가 바로 그렇습니다. 외관은 엘프궁수같은 모습인데 왜 주술사인지...? 그치만 주술사는 전직업 최강 데미기 공격기를 가지며, 파티원의 공격력도 올려주고 슬로우 효과도 걸수있고 힐능력도 보유하는 등등 주술사는 PVE(몬스터사냥)에서는 거의 최강이라고 불러도 과언이 아닌 직업입니다. 



그러나 이렇게 갓술사라고 불리던 초중반과는 다르게 후반으로 접어들게 되면 화법사나 어쌔신 등 다른 딜러들에게 털리게 되는 현상을 겪어볼 수 있습니다. 신중히 판단하셔서 키우시길 추천드립니다. 인생은 한방! 짧고 굵게! 초중반에 키우시면 무척 쉽고 재밌게 플레이할 수 있는 직업입니다.



이렇게 라플라스M의 직업추천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 저는 역시 캐릭터는 강력한 한방! 짧고 굵게! 때려부시기!라는 신조를 가지고 있기때문에 광검사나 화염사같은 딜러계열이 저에게 더 맞지않나 생각해봅니다. 무난하게 어디에나 강력한것은 역시나 딜과 힐이 동시에 되는 주술사라고 생각합니다. 각자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뭐든 정답은 없으니까요ㅎ_ㅎ



아! 참고로 서버추천 많이들 물어보시던데 라플라스M은 신섭을 공장에서 물건 찍어내듯 찍어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사람들이 많이 형성되어있는 구섭, 이른바 3대장이라고 불리는 서버를 추천드립니다. 3대장 서버란 1섭 이그드라실, 2섭 오로라 타운, 3섭 꽃의 항구 이렇게 세가지를 일컫습니다. 그럼 서버추천을 마지막으로 오늘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모두안녕!

댓글